자동차 정보

"구매부터 중고차 가격 보장까지..." 기아, EV9 토탈 솔루션 출시

07222224 2023. 10. 4. 13:19
반응형

 

기아(KIA)는 EV9 구매부터 차량 충전, 중고차 가격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카 라이프 전체를 책임지는 구매 프로그램 `EV9 토탈 솔루션(EV9 Total Solution)`을 출시했다고 10월 4일(수) 밝혔다. 

 

`EV9 토탈 솔루션`은 구매와 보유, 그리고 중고차 대차 등 차량 전 생애주기에 걸쳐 ▲저금리 장기 할부 ▲충전비 지원 ▲중고차 가격 보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EV9 신규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구매

 

우선, 기아는 구매 지원 프로그램으로 EV9 `에어`와 `어스` 트림 중 일부 생산월 재고를 구매하는 개인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저금리 할부 상품을 운영한다.

 

최대 84개월까지 저금리를 제공하는 `EV9 전용 저금리 장기 할부`(M할부 일반형)는 보조금을 포함하여 선수금을 10% 이상 납부하면 36~84개월 할부기간에 대하여 최저 0.9~4.9% 라는 저금리에 할부가 가능하다. 84개월 할부 선택 시, EV9 `에어` 후륜 구동 모델 기준으로 월 93만원에 EV9을 이용할 수 있다. 

 

1년마다 차량 가격의 10%만 내는 `EV9 가치보장형 할부`(M할부 유예형)를 이용 시 차량 가격의 최대 60% 금액을 만기 시점까지 유예할 수 있다. 

 

출고 시에 보조금 포함 선수금 10%를 납부하고, 30%를 3년간 이자와 함께 상환, 마지막 회차 때 60%와 이자를 한번에 부담하는 식이다. 통상 유예형 할부 금리는 일반 금리보다 높지만, `EV9 가치보장형 할부`는 2.9% 라는 저금리에 이용할 수 있다.

 

 

 

법인 고객 대상으로는 현대캐피탈의 EV9 특화 임대 상품을 지원한다. 현대캐피탈은 EV9의 36개월 잔가를 최대 65%로 책정 중이다. (*상품별 상이할 수 있음) 차량 잔가가 높아지면 월 납입료가 줄어드는 만큼, 대차주기가 짧은 법인은 낮은 임대료로 EV9을 사용하고 반납할 수 있다.

 

대차주기가 긴 법인이라면, 할부형 리스를 통해 리스의 간편함을 누리면서 할부라는 익숙한 방식으로 금액을 납부할 수도 있다. EV9 전용 할부형 리스는 차량가의 1%만 남기고, 취득세 /자동차세/탁송료 등 초기 및 관리비용을 장기 할부에 포함한 방식이다. 최대 84개월까지 할부 지원이 가능하며 별도 할인도 제공한다.

 

 

보유

 

또한, 기아는 차량 보유 지원 프로그램으로 충전 솔루션 혜택을 지원한다. EV9을 신규 구매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EV9 신차 구매 포인트(최대 40만)와 EV9 케어포인트(45만)와 함께, 약 1년치 충전비에 해당하는 기아 멤버스 100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멤버스 포인트는 충전 크레딧으로 사용 가능하며, 7킬로와트(kW) 홈충전기 설치나 기아 커넥트 스토어 서비스 구입에 활용할 수 있다.

 

 

중고차 가격 보장 및 대차 지원

 

기아는 기존 보유 차량의 잔존가치를 보장해주는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혜택을 제공한다. 기아 전용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개인 고객은 작성한 약정서에 따라 향후 기아 신차 재구매 시 중고차 기준 보장률에 의거해 잔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 이 경우 EV9구매 고객은 3년 이하 기준으로 신차 구매가의 60%까지 보장 가능하다. (*정부 보조금 혜택 적용된 실 구매가 기준 시 더 높은 수준)

 

또한 EV9 가치보장형 할부(M할부 유예형)을 통해 EV9을 구매한 고객은 할부 만기 전후 6개월 이내로 기아 전용할부를 통해 기아 전기차 모델 재구매시 200만원의 대차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카 라이프 전체에 걸친 종합 구매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EV9 토탈 솔루션`을 출시했다며, 기아는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용 구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