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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 스포츠, 신형 3세대의 7가지 매력 포인트

07222224 2022. 12. 13.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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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10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3세대 모델로서, 국내 출시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4가지 트림으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국내 가격은 △P360 다이내믹 SE 1억 3,997만 원 △P360 다이내믹 HSE와 D300 다이내믹 HSE 1억 5,067만 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 5,807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지난 5월 글로벌 프리미어 이후 국내에서 사전 계약 1,000대를 달성했고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5년 첫 등장과 함께, 지난 17년간 대표적인 스포츠 럭셔리 SUV로서 자리 잡으며, 3세대로 새롭게 거듭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어떤 매력 포인트를 가졌을까. 모아 살펴봤다. 

 

 

1. 역동적, 그러나 세련된 디자인

 

우선, 외관 디자인 얘기를 빼놓을 수 없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매끈한 표면과 다이내믹한 스탠스, 고유한 프로파일이 특징이며, 스텔스 디자인의 디테일과 근육질의 비율이 강렬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드러낸다. 짧은 오버행, 당당한 프론트 엔드, 전면과 후면의 가파르게 경사진 윈드스크린 등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드라마틱한 비율은 압도적인 파워와 성능을 더욱 강조하는 모습이다. 

 

 

 

또한 이음새 없이 간결하고 아름답게 마감된 플러시 글레이징과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레일 피니셔, 레이저로 용접된 루프 등 모던 럭셔리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마감 기술은 정밀하고 세련된 익스테리어를 완성한다. 이러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항력 계수는 이전 세대 모델보다 15% 개선된 0.29Cd에 불과하다. 

 

 

2.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

 

특히 스텔스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과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구성하는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등 정교한 마감으로 더욱 특별하게 완성됐다.

 

각 헤드라이트 내부에는 130만 개의 개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장치가 탑재됐으며, 차량의 경로에 최대 16개의 물체를 식별하고 지능적으로 빛을 차단해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LED 리어 라이트는 양산차 최초로 표면 LED(Surface LED) 기술이 적용되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하고 현대적인 모습을 선사한다. 

 

 

3. 파워트레인, 효율성과 응답성 최적화

 

그 다음은 파워트레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48V MHEV 시스템이 포함된 효율적인 엔진을 적용했다.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부드러우면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첨단 MHEV 시스템과 결합해 효율성과 응답성을 최적화한다.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P360 모델 기준 최대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0kgf*m의 힘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6.0초 대다. 

 

또한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된 D300은 최대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f*m의 성능을 발휘하며, 6.6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한다.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에도 동일하게 MHEV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높은 응답성을 제공한다.

 

 

4. 안정적 코너링과 민첩한 주행 성능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더 향상된 3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또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되는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에는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을 도입해 최상의 편안함과 제어력을 선보인다.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은 이중 구조 에어 챔버를 갖춰 서스펜션 작동 대역폭을 확대했으며, 전자식 제어 밸브를 통해 내부 압력을 더욱 빠르고 정밀하게 조절한다. 다이내믹한 주행 시에는 챔버 내의 압력이 증가하면서 더욱 안정적인 코너링과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5. 오프로드 퍼포먼스

 

3세대로 진화된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오프로드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주목된다.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오프로드 기술인 최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도입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은 다양한 알고리즘에 따라 차체의 틸팅, 롤링, 피칭, 그리고 요잉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조정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어떠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차량의 안정성, 제어력, 그리고 승차감을 보장받으며 스티어링 휠 조작에만 집중할 수 있다. 

 

 

6. 실내 공간, 스포츠 럭셔리 경험

 

 실내 공간은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탑승자 모두에게 수준 높은 편의성과 연결성, 최상의 웰빙 환경을 구축해 탑승자 모두에게 스포츠 럭셔리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랜드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조종석과 유사한 콕핏 구조를 통해 탁월한 전방위 시야를 확보한다. 차세대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은 PM2.5 필터 및 나노이(nanoeTM) X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감소시켜 쾌적한 실내 공기 질을 유지한다.

 

또한 랜드로버의 강력한 전기차 아키텍처인 EVA 2.0은 뛰어난 연결성은 보장하는데, 63개 전자 제어 모듈에 대한 SOTA(Software-Over-Air) 업데이트를 지원하여 항상 최신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7.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이밖에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모델 최초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단 2번의 터치만으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 가능하며,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해 국내 고객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고화질 그래픽의 13.7인치 세미 플로팅 대화면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통해 최적 경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2023년에는 최대 113km(WLTP 기준)의 전기 주행 거리를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출시되고, 향후 순수 전기(BEV)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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