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2022년 한 해 동안 꾸준한 해외 판매량 증가로 내수 및 수출 시장에서 총 26만 4,875대(완성차 기준)를 판매, 전년 대비 11.7% 증가했다.
2022년 판매 증가를 견인한 해외 판매는 22만 7,638대를 기록,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칩 수급 이슈가 완화되며 전년 대비 24.6% 증가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2년 한 해 동안 내수 시장에서 1만 4,561대, 수출 시장에서 15만 5,376대 등 총 16만 9,937대가 판매되어 2022년 쉐보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과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해 공신력 높은 여러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쉐보레 브랜드는 2022년 한 해 동안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 등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수입 제품들의 꾸준한 판매 유지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제품 선택권을 확장함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 부문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부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GM에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GM은 2023년 새해, 쉐보레 브랜드와 또 하나의 글로벌 GMC 브랜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다양한 수입 프리미엄 신차 출시 등 보다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향상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통해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지엠의 12월 내수 및 해외 시장 총 판매 역시,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총 2만 3,752대 판매를 기록, 전년 동월 1만 3,531대 대비 75.5% 증가했다.
특히, 한국지엠의 1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9.0% 증가한 총 2만 1,912대를 기록, 9달 연속 전년 동기간 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수출 시장에서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전년 동월 대비 308.1% 증가한 총 2만 1,349대가 판매되어 올해 월 최대 판매를 기록하며 12월 실적을 견인했다.
한편, 쉐보레의 차세대 CUV, 소형 SUV 신형 `트랙스(Trax)`가 10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2세대 모델로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 글로벌 판매실적에 도움이 되는 효자 신차로서 역할을 해낼 것으로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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