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C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GLC`가 지난해 5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된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의 세부 라인업을 공개하고 6월 8일(목)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는 올 여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GLC는 중형 SUV 세그먼트의 강자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260만 대가 팔렸으며, 지난 2년간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기도 하다.
국내 시장에는 △더 뉴 GLC 220 d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이 우선 출시된다.
디자인, 럭셔리 속 다이내믹
외관은 국내 인증 기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5mm 길어진 차체로 더욱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비율을 자랑하는 동시에,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된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으로 차량의 폭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GLC 220 d 4MATIC에는 아방가르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크롬 장식 및 다크 그레이 컬러의 루브르가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이 탑재된다.
더 뉴 GLC 300 4MATIC은 스포티함을 배가시키는 AMG 라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날렵한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가 포함된 AMG 프론트 에이프런, AMG 퍼포먼스 룩 디퓨저가 적용된 리어 에이프런, AMG 사이드 실 패널 등이 탑재된다.
또한 다이내믹한 차체 비율과 근육질의 휠 아치를 강조하는 매끄러운 측면 디자인으로 이전 세대보다 0.02Cd 개선된 공기저항계수 0.29Cd를 기록했다. 차량의 후면 역시 입체감 있는 리어램프 디자인을 통해 후면부 폭을 강조했다.
인테리어, 모던함과 스포티함을 품다
실내 공간은 모던함과 스포티함이 결합된 분위기를 럭셔리하게 구현해냈다. 대시보드의 상부에는 날개 모양의 프로필과 항공기의 엔진 덮개인 나셀(nacelle)을 연상시키는 모양의 통풍구가 위치해 있으며, 센터 콘솔의 형태는 운전석 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다.
운전석에는 12.3인치 고해상도 LCD 스크린이, 중앙에는 11.9인치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자리 잡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2세대가 탑재되어 보다 직관적이고 디지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스위치 패드와 터치 컨트롤 버튼이 개선된 새로운 컨셉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고, 헤드레스트가 등받이와 연결된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를 적용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전한다.
파워트레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파워트레인의 경우, △더 뉴 GLC 220 d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에는 4기통 디젤, 가솔린 엔진에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통해 내연기관 엔진에 추가적인 전기 공급으로 최대 17kw, 200Nm의 출력과 토크를 지원하며, 신속하고 부드러운 엔진 시동을 돕는다. 또한 글라이딩, 부스트 및 회생 제동을 지원해 높은 효율성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어떤 노면에서든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하는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탑재되어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구동력과 주행 안전성을 갖출 것으로 주목된다.
제원, 이전 세대 대비 늘어난 휠베이스
제원은 4,720 x 1,890 x 1,645mm ( 전장 x 전폭 x 전고 )이며, 휠 베이스는 이전 세대 모델 대비 15mm가 늘어났다. 이를 바탕으로 트렁크 공간이 70리터 늘어나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620리터까지 트렁크 공간을 확장 가능해 더욱 편안한 공간감과 넉넉한 적재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워진 오프로드 스크린
새로워진 오프로드 스크린은 운전석 디스플레이와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노면의 기울기, 경사도, 지형 고도, 지리 좌표 및 나침반, 스티어링 각도 등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시각적으로 보여 준다. 여기에 최대 4.5도의 스티어링을 지원하며 회전 반경을 90cm 감소시켜 주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첨단 주행 보조시스템 및 안전/편의 사양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되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먼저, 130만 개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차량당 26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고,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한다.
또한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총 10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탑승객의 안전을 책임진다. 여기에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며, 이 밖에도 64가지 색상으로 취향과 기분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러닝 보드,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핸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제공하는 윈터 패키지, 열과 소음을 완화해 안락한 주행을 돕는 열, 소음 차단 글래스,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등을 기본으로 갖췄다.
더 뉴 GLC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64개 공식 전시장 및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사전 계약은 6월 8일부터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을 통해서 가능하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더 뉴 GLC 220 d 4MATIC 7,570만 원 △더 뉴 GLC 300 4MATIC 8,580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 및 세제혜택 반영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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