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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23년식 `Q4 40 e-트론`/ `Q4 스포트백 40 e-트론` 출시

07222224 2023. 8. 29.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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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의 순수 전기 컴팩트 SUV `아우디 Q4 40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23년식 모델을 출시하고 8월 29일(화)부터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3년식 `아우디 Q4 40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지난해 9월 출시 후 2개월 만에 모두 판매가 되었을 정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아우디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 모델로 각각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아우디 Q4 40 e-트론(위)/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아래)

 

 

23년식 `아우디 Q4 40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이전 모델 대비 늘어난 주행거리와 업그레이드된 외/내장 사양으로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3년식 `아우디 Q4 40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각각 411km, 409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이전 연식 대비 복합 기준 `아우디 Q4 40 e-트론`은 43km,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52km의 주행 거리가 늘어났다. 

 

 

아우디 Q4 40 e-트론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합산 최고 출력 203.9마력과 최대 토크 31.6kgf*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160km/h(안전 제한 속도)다. 

 

두 모델 모두 82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도심에서의 일상적인 주행과 장거리 주행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모두 적합하다. 또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5가지 주행 모드 중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상황에서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또한, 가정과 공공, 또는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DC) 충전이 가능하고, 급속 충전 시 최대 135kW의 출력으로 충전 가능하다. 

 

 

아우디 Q4 40 e-트론

 

디자인은 SUV 모델의 경우 위 아래 모두 플랫 디자인의 더블 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고, `Q4 스포트백 40 e-트론` 기본형의 경우 19인치 5-암 디자인 휠에서 19인치 5-W 스포크 에어로 스타일 휠로 업그레이드됐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차량 전면부의 수직 스트럿이 들어간 8각형 싱글프레임 전면 그릴이 적용됐는데, 이는 널찍한 디자인으로 순수 전기 모델의 디자인 특징을 잘 보여준다. 짧은 전방 오버행, 스포츠 스티어링 휠, 넓은 트랙과 근육질의 차체를 기반으로 강조된 비율이 스포티한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며, 차체의 모든 선은 정밀하고 또렷하게 표현되어 한층 더 날렵한 외관을 완성한다. 

 

또한, 프리미엄 모델에 탑재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높은 시인성으로 더 안전한 주행을 돕고,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하며, 특히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쳐` 기능을 사용해 운전자는 4가지의 시그니쳐 라이트 디자인 가운데 취향에 맞는 라이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편의 사양으로는 사각지대에서 차량이 접근해 오는 경우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하는 `사이드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보다 쉬운 주차를 도와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각 차량의 프리미엄 트림에는 e-트론 모드가 추가된 `버추얼 콕핏 플러스`와 `증강 현실(AR)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더욱 안전하고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의 장점을 활용한 앞바퀴 조향각의 확장으로 회전반경이 10.2m에 불과해 좁은 주차장이나 골목에서 차량 조향과 주행이 매우 민첩하고 편리하다.

 

여기에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네비게이션, 통화, 음악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가격은 △Q4 40 e-트론 6,170만 원 △Q4 40 e-트론 프리미엄 6,870만 원, △Q4 스포트백 40 e-트론 6,570만 원 △Q4 스포트백 40 e-트론 프리미엄 7,270만 원이다. 

 

23년식 아우디 Q4 e-트론은 SUV와 스포트백 모델 모두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고 보조금의 경우 아우디 Q4 40 e-트론 238만 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241만 원,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서울시 기준 두 모델 모두 63만 원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또한 경남의 경우 SUV 모델은 402만 원, 스포트백 모델은 407만 원이 지원된다. 따라서 소비자는 Q4 40 e-트론의 경우 서울시 기준을 적용할 경우 5,869만 원, 경남 거창 기준 적용 시 5,530만 원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경우 서울 기준 적용 시 6,266만 원, 경남 거창 기준 적용 시 5,922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 (기본 트림, 부가세 포함 기준/ 일부 내·외장 옵션 선택 시 가격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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