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동차

포르쉐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국내 출시는 2024년 상반기경 예고

07222224 2023. 10. 4. 18:43
반응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사이에 포지셔닝하면서, 카이엔 시리즈의 3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일상적인 사용성과 퍼포먼스의 정교한 밸런스에 초첨을 맞췄는데, SUV와 SUV 쿠페 2개 바디 타입으로 이용 가능하다. 

 

최근 부분변경을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3세대 카이엔의 균형 잡힌 드라이빙 다이내믹과 편의성 및 효율성을 그대로 제공하는. 바로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가 그 주인공이다.  

 

 

(자료= Porsche)

 

우선,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는 신형 카이엔의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와 인텔리전트 에너지 매니지먼트를 바탕으로 더욱 향상된 전기 주행 거리와 짧아진 충전 시간이 특징이다. 

 

 

(자료= Porsche)

 

파워트레인은 360마력의 3.0리터 V6 터보 엔진과 176마력의 전기모터를 결합해 총 519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76.5kgf*m의 시스템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4.7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속도는 263km/h다. 

 

 

(자료= Porsche)

 

그 다음은 서스펜션 및 승차감.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향상된 성능과 주행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혁신적인 2 챔버 2 밸브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안락한 승차감부터 역동적인 주행에 적합한 단단한 승차감까지 이전 세대보다 더욱 넓어진 주행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자료= Porsche)

 

이와 함께, 현행 카이엔 세대의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이점을 모두 갖췄는데, 25.9kWh 배터리 용량으로 최대 90km의 순수 전기 주행(EAER City 기준)이 가능해 배기가스 배출 없이 일상적인 도심 주행이 가능하다. 최대 11kW 출력의 새로운 온보드 AC 충전기로 2시간 30분 이내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자료= Porsche)

 

실내 공간은 14-방향 컴포트 시트, 원하는 주행 모드 선택이 가능한 모드 스위치를 포함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페달 패드, 그리고 실버쉐이드 컬러가 적용된 디아마르 인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자료= Porsche)

 

여기에 미세입자 및 유해 물질을 걸러내는 새로운 공기 정화 시스템과 마이 포르쉐 앱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의 신규 기능을 포함한 부가 기능 이용이 가능하다. 새로운 인-카 비디오 기능을 포함한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자료= Porsche)

 

이밖에,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는 익스테리어 패키지로 실버 컬러, 쿠페는 블랙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 사양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야간 주행 시 안전성과 편의성을 지원하며,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옵션 선택 가능하다. 

 

또한 20인치 카이엔 S 휠과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2개 트윈 테일파이프를 포함한 배기 시스템이 기본 장착된다. 

 

 

(자료= Porsche)

 

한편,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는 SUV와 SUV 쿠페 2개 바디 타입으로 이용 가능한데, 한국의 경우, 가격은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1억 5,610만 원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쿠페 1억 6,25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내년 상반기경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