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동차

"미래 모빌리티 미리보기..." 폭스바겐 젠 트레블 콘셉트

07222224 2022. 9. 27. 11:02
반응형

폭스바겐이 미래의 장거리 모빌리티를 재정의할 혁신적인 디자인 비전을 담은 `젠 트레블 콘셉트(Gen. Travel Concept)`를 공개해 주목된다. 

 

 

 

인공 지능(AI)과 군집 주행의 완전 자율주행이 장거리 여행의 범위를 더욱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는 가운데, 이 콘셉트 모델은 레벨 5 수준의 완전 자율주행과 배터리를 장착한 순수 전기차(EV) 개념으로 새로운 기능을 위한 테스트를 담당할 전망이다. 연구 결과에 따라 개별 기능은 추후 양산차 시리즈에 적용될 수 있다. 

 

 

 

젠 트레블 콘셉트의 외관 디자인은 날아오를 준비를 하는 것 같은 `걸 윙(Gull Wing)` 도어 스타일을 적용했고, 이를 통해 승객의 승하차를 더욱 편리하게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링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더한 모습이다. 

 

 

 

실내는 구성에 따라 최대 4명이 탑승 가능하며, 모듈식 인테리어 콘셉트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위해 4인용 좌석 및 내부 중앙에 대형 테이블을 배치하여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오버나이트-셋업 기능을 사용하면, 좌석을 완전히 평평한 침대 형식으로 폴딩이 가능하다. 

 

 

 

여기에 가속 및 제동, 코너링과 같은 수직/측면 움직임을 미리 계산하고 이에 따라 주행 스타일과 궤적을 최적화하는 능동 서스펜션 eABC(전기 액티브 바디 컨트롤) 기능이 포함되어 도로에서 차량을 최대한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