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프리미엄 소형 SAV △뉴 X1과, 순수전기 SAV ▲뉴 iX1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 X1은 2009년 1세대 모델이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약 270만 대 판매되며 BMW 컴팩트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의 성공을 주도한 모델이다. 3세대 완전변경(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온 뉴 X1은 세련된 외관과 진보적인 디자인의 실내, 더욱 넉넉한 공간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주목된다.
특히, BMW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인 BMW 뉴 iX1이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된다. 공기역학성능에 최적화된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 5세대 BMW eDrive 시스템과 최상의 동력 성능, 다양한 편의 사양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뉴 iX1은 프리미엄 순수전기 SA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우선, 외관을 살펴보면, 뉴 X1 및 뉴 iX1은 매끈하게 다듬어진 차체 패널과 긴 루프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인 실루엣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강조한다. 전면부에 새롭게 적용된 `ㄱ`자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과 일체형 키드니 그릴이 한층 더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후면부에는 양끝이 상단을 향해 날카롭게 꺾이는 디자인의 LED 리어라이트가 입체적으로 적용됐으며, 후면 하단에 자리잡은 대형 디퓨저가 한층 더 날렵한 인상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액티브 에어 플랩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된 키드니 그릴, 히든 타입 도어 핸들 등으로 향상된 공기역학성능을 자랑하며, 0.26Cd에 불과한 공기저항계수 덕분에 어느 상황에서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뉴 X1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2가지로 국내에 출시된다. 가솔린 모델인 뉴 X1 sDrive20i에는 최대출력 204마력(@5,000rpm) 최대토크 30.6kgf*m(@1,450~4,500rpm)의 성능을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디젤 모델인 뉴 X1 sDrive18d에 적용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은 최대출력 150마력(@4,000rpm) 최대토크 36.7kgf*m(@1,500~2,500rpm)의 힘을 갖췄다.
두 모델 모두 스텝트로닉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결합해 효율적이면서도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5세대 BMW eDrive 시스템이 적용된 뉴 iX1 xDrive30은 앞뒤 차축에 각 1개의 모터가 장착되어 최대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50.4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5.6초 만에 주파한다.
여기에 BMW의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의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조향 안전성을 보장하며, 영화 음악의 거장인 한스 짐머가 개발한 BMW의 전기차 전용 사운드 `BMW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으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뉴 iX xDrive30에는 BMW의 최신 충전 소프트웨어와 66.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 덕분에 1회 충전으로 최대 310km 주행 가능하며, 10%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29분이 소요된다.
이외에도 뉴 X1 및 뉴 iX1에는 휠 슬립을 즉각적으로 제어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ARB)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M 스포츠 모델에는 도로 상태 및 주행 스타일에 따라 자동으로 댐퍼 감쇠력을 조절하는 기능이 적용되어 더욱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그 다음은 실내 공간. 앞좌석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조합된 운전자 중심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또한 뉴 X1 및 뉴 iX1에 탑재된 최신 운영체제 BMW OS 8은 물리 버튼을 최소화하고 터치 조작과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와 컨트롤 패널이 통합된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가 조화를 이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실내를 완성한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490~540리터, 2열 폴딩 시 최대 1,495~1,600리터로 확장된다.
뉴 X1 및 뉴 iX1에는 강화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된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여기에 주차 보조 시스템인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기본 탑재되며 진입 경로에 따라 후진 조향을 돕는 후진 보조 기능 및 서라운드 뷰도 지원한다.
차량의 연결성도 한층 향상됐다. 모든 모델에 BMW 디지털 키 플러스가 기본 탑재되어 차량 키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차량 잠금 및 해제, 시동, 주행 등이 가능하며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운전자와 탑승객의 편안한 여정을 지원하는 편의 사양도 탑재되는데, 모든 모델 앞좌석에는 요추지지대 및 액티브 마사지 시트가 기본 적용되며, 뒷좌석 시트 등받이는 최대 12도까지 기울기 조절이 가능해 편안한 장거리 여정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하만카돈(harman/kardon) 사운드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열선 시트 등이 기본 적용된다.
BMW △뉴 X1 및 ▲뉴 iX1은 xLine/ M 스포츠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뉴 X1 sDrive20i xLine 5,870만 원 △뉴 X1 sDrive20i M 스포츠 6,340만 원 △뉴 X1 sDrive18d xLine 5,770만 원 △뉴 X1 sDrive18d M 스포츠 6,240만 원이다.
▲뉴 iX1 xDrive30 xLine 6,710만 원 ▲뉴 iX1 xDrive30 M 스포츠 6,950만 원이다. 여기에 국고 및 지방자치단체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으며 지역에 따라 뉴 iX1은 최대 790만 원대까지 지원받아 구매 가능하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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