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소식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국내 출시... 가격은?

07222224 2022. 6. 27. 23:11
반응형

 제네시스가 `G70 슈팅 브레이크(G70 SHOOTING BRAKE)`의 주요 사양 및 가격을 공개하며 국내 출시를 알렸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갖춘 모델로 차박이나 캠핌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의 고객 니즈를 총족시킬 것으로 주목된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같은 차별화된 디자인에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세단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계승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에 더욱 비중을 둔 것이 특징이며,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을 선보인다. 제원은 4,685 x 1,850 x 1,400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 2,835mm다. 

 

 

 

 외장 컬러는 G70 세단 대비 슈팅 브레이크에서만 선택 가능한 캐번디시 레드, 한라산 그린, 카프리 블루 등을 포함해 총 9개, 내장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샌드스톰 그레이 투톤 등 총 6개 중 선택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2.0 터보 단일 운영되며, 최대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6.0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10.4km/L다.(*후륜구동, 18인치 휠,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여기에 기존 세단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계승해 일상에서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운전자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총 5단계의 주행모드(에코/컴포트/스포츠/스포츠플러스/커스텀)를 통해 최적화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실내공간은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G70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해 직관적인 실내 레이아웃을 구현했으며 여백의 미를 강조함으로써 깔끔한 분위기를 드러낸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카페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또한 2열 시트 전체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포함해 G70 세단 대비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리터)과 후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리터의 적재공간 등을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후석에는 USB 충전기 포트를 2개로 증대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트렁크 뒤에 3초간 서있으면 차량의 스마트 센서가 이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트렁크 문을 열어주는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도 기본 장착했다. 

 

 안전 및 편의사양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측면 충돌시 탑승자들 간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을 포함해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탑승객을 보호한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을 탑재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등을 통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도 운영한다. 스포츠 모델에는 주행 상황에 맞게 차량 감쇠력을 최적의 상태로 자동 제어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극대화시키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및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지원하는 차동제한장치가 탑재된다. (*차동제한장치는 사륜구동 선택 시 미적용)

 

 G70 슈팅 브레이크는 7월 7일부터 판매에 돌입하며, 출시를 기념해 7월 15일(금)부터 열흘간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차량을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판매가격은 △기본(프리미엄) 모델 4,310만원 △스포츠 모델 4,703만원부터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