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의 국내 공식 수입원 애스턴마틴 서울이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애스턴마틴 DBX707`를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DBX707`은 비교 대상을 찾을 수 없는 독보적이며 궁극의 럭셔리 SUV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개발되어, 최상의 성능과 역동성, 럭셔리 라이프를 상징하는 스타일을 모두 아우리는 세그먼트 최강의 모델로 주목받는다. 애스턴마틴 서울은 DBX707의 국내 출시를 통해 애스턴마틴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국내 공식 출시 행사를 겸한 패션쇼를 대치동 애스턴마틴 전시장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애스턴마틴 DBX707은 기존 DBX의 잠재된 능력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럭셔리 SUV 중 최고의 정밀도, 다이내믹 성능, 드라이버 일체감을 제공한다. 애스턴마틴은 DBX707의 정체성을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하며 최강의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는 3가지 상징적인 키워드로 설명한다.
결과적으로 DBX70은 애스턴마틴 고유의 스포츠 드라이빙 성능을 유지하면서 자동차가 발휘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의 성능을 높이고 운전의 즐거움이 강화된 독보적인 존재감의 럭셔리 SUV로 탄생했다.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는 차체 라인과 완벽한 아름다움의 비율을 바탕으로 강력한 성능과 파워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모습으로 탄생됐다. 전면부는 럭셔리 SUV의 존재감과 향상된 드라이빙 능력을 제공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했다. 프론트 그릴은 더 커졌으며, 새로운 공기 흡입구, 브레이크 냉각을 위한 덕트, 프론트 스플리터 및 주간주행등(DRL)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시작적으로 DBX 중 최상의 모델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특히, 프론트 그릴은 총 6개의 수평 라인에 새틴 크롬 그릴을 이중 베인 디자인으로 배열시켰다. 다크 새틴 크롬 윈도우 서라운드와 좌우에 배열된 새로운 디자인의 루버 보닛 블레이드는 프론트 그릴 및 블랙 스플리터, 측면을 따라 이어진 블랙 사이드실까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또한, 새로운 립 스포일러가 추가된 루프 윙은 다운포스를 높여 고속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후면의 쿼드 배기 시스템은 커진 사이즈에 맞춰 트윈 디퓨저 역시 새로 디자인해 DBX707의 강인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DBX의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부터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어, 업그레이드된 엔진은 볼 베어링 터보차저와 맞춤형 엔진 캘리브레이션을 적용해 향상된 출력과 토크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DBX707은 기존 DBX 대비 최대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157마력과 200Nm이 향상된 707마력, 91.74kgf*m(90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일반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 대비 증가된 토크 부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고성능 변속기인 새로운 `9단 습식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결합했다. 기어 변경 속도가 더 빠르고 즉각적으로 응답하는 새로운 9단 습식 클러치 자동 변속기는 드라이버의 차체제어 능력 및 반응성을 개선하여 더 큰 드라이빙 일체감을 제공한다. 성능 향상을 통해,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은 기존 4.5초에서 3.3초로 크게 향상되었다.
드라이브 모드는 GT 스포츠 및 스포츠+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레이스 스타트 기능이 포함되어 가속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사륜구동 시스템 역시 업그레이드됐다. 사륜구동 변환 및 작동시 적용되는 능동형 로직 시스템은 구동계와 ESP 시스템을 더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하여 강력한 스포츠카와 같은 운전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최신 버전의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은 91.74kgf*m(900Nm)으로 높아진 최대토크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강화됐다. 부가적으로 9단 자동변속기가 제공하는 효율성과 정교함은 유지하면서 저단에서 가속력과 기어 내 응답성을 향상시켜 DBX707의 스포츠 드라이빙 능력을 향상시켰다.
자동으로 작동하는 토크 분배는 e-diff의 세밀한 보정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스포츠카가 제공할 수 있는 민첩한 코너링과 다이내믹 성능을 확보한다. 최신 기술을 적용한 DBX707에 최적한된 섀시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과 통합되어 최상의 핸들링 균형성을 물론 트랙션 컨트롤과 민첩한 주행 능력까지 발휘한다. 특히,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DBX 라인업 공통의 아키텍쳐 및 3중 공기 챔버에 맞춰 튜닝된 섀시와 완벽하게 구동된다.
이와 함께, 운전자 중심의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해 다양한 업그레이드도 적용한다. 새로운 댐퍼 밸브와 다이내믹 스프링 볼륨 전환,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최적화를 거쳐 운전자가 코너링 부하시 활용 가능한 타이어 그립을 체감해 적응할 수 있도록 완성시켰다. 이밖에 민첩성 개선 및 차체 다이내믹 균형성을 개선하기 위한 매개 변수까지 맞춤형으로 보정한 `전자식 능동형 롤 컨트롤 시스템(eARC)`도 장착했다.
실내 공간은 럭셔리와 성능의 조화된 분위기가 강조됐다. 인리어는 다크 크롬 마감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다른 색상과 카본 파이버 등 다양한 색상과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된 소프트도어 클로징이 적용된 도어를 열고 실내에 들어서면 스탠다드로 적용된 스포츠 시트가 눈에 띄며, 스포츠 시트는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스포츠 테마로 인식시키는 필수 요소로 주목된다. 모든 시트는 16-방향으로 조정하는 전자식 스위치를 포함한다.
가죽과 알칸타라 등 최고급 소재가 적용됐으며, 머리 받침에 각인된 애스턴마틴 로고 외에 등받이부터 이어지는 스트라이프가 스포티함을 더한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신형 센터콘솔도 적용됐다. 콘솔 상단에 추가된 다이얼은 로터리 방식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고, 좌우 조작으로 매뉴얼 드라이브 모드까지 조작 가능하다. 콘솔 좌우에 배열된 서스펜션 모드부터 ESP, 액티브 배기사운드 선택 등 각종 차량 제어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
이밖에, DBX707의 럭셔리 특성을 강화하고 개인화된 디테일을 제공하는 Q 바이 애스턴마틴 비스포크 서비스도 선택할 수 있다. 독특한 그래픽부터 짙은 톤의 맞춤형 소재 등 광범휘한 선택을 통해 소유자에게 맞춰진 유일한 DBX707을 구현할 수 있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은 23인치 알로이 휠과 함께 장착된다. 전륜 420mm, 후륜 390mm 크기의 브레이크 디스크는 6점식 캘리퍼로 고정되며 스프링 하중량을 최대 40.5kg 감소시킨다. 메인 냉각 흡입구와 바닥에서 공기를 유입시켜 냉각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는 지속 사용으로 높아진 온도에서도 탁월한 마찰 성능을 제공한다. 전반적으로 제동 상황에서 응답 성능이 개선되어 자신감 있는 주행에 도움을 준다.
국내 판매가격은 3억1,7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애스턴마틴 서울은 국내 판매를 위한 인증을 모두 마쳤으며, 3분기 이내에 고객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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