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전기 SUV `더 뉴 EQS SUV(The new EQS SUV)`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더 뉴 EQS SUV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럭셔리 SUV 모델로, 지난해 4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별 1억 5,270만 원~1억 8,540만 원이다.
우선, 더 뉴 EQS SUV는 역동적이면서도 공기역학적인 외관 디자인, 최대 7명이 탑승 가능한 넉넉한 공간감은 물론 아방가르드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뛰어난 주행성능으로 럭셔리 전기 SUV의 선구자가 될 것으로 주목받는다.
국내 시장에는 스탠다드 모델로 △더 뉴 EQS 450 4MATIC SUV와 △더 뉴 EQS 580 4MATIC SUV이 출시되며, 더 뉴 EQS SUV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는 △더 뉴 EQS 450 4MATIC SUV 런칭 에디션, △더 뉴 EQS 580 4MATIC SUV 런칭 에디션을 함께 선보인다.
이에 더해, 메르세데스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20주년 기념 온라인 스페셜 모델로 △더 뉴 EQS 450 4MATIC SUV 온라인 스페셜이 출시될 예정이다. 20주년 기념 온라인 스페셜 모델은 매달 20일,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Mercedes-Benz Store)`에서 한정 수량으로 공개된다.
1. 외관 디자인
더 뉴 EQS SUV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중 가장 큰 크기로 역동적인 비율과 스포티함을 자랑하면서, 공기역학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효율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최대 7인까지 탑승 가능한 대형 SUV 모델로서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와 동일한 휠 베이스(3,210mm)를 공유하지만, 전고는 200mm 이상 높으며, C-필러를 뒤에 위치하도록 설계하여 넉넉한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여기에 21-22인치의 대형 휠을 적용해 근육질의 숄더 섹션과 함께 스포티함과 강인함을 더했다. 측면부는 둥근 프론트 엔드에서 시작해 가파른 A-필러와 루프 라인을 따라 리어 스포일러까지 흐르듯 이어지며 역동적이면서도 매끄러운 실루엣을 완성한다. 이에 더해 연결부위를 줄이고 플러시 도어 핸들 등의 디테일은 심리스(seamless)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구현하며 주행 효율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재현한다.
2. 파워트레인
△더 뉴 EQS 450 4MATIC SUV와 △더 뉴 EQS 580 4MATIC SUV에는 모두 107.1kWh 용량의 배터리 및 메르세데스-벤츠의 배터리 관련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각각 459km와 447km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EQS SUV에 탑재된 배터리는 최대 200kW까지의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약 31분 안에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전 라인업이 사륜구동 4MATIC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주행 상황에 따라 가장 효율 최적화된 방식으로 전륜과 후륜의 전기 모터(eATS)에 토크를 분배한다.
특히, EQS 580 4MATIC SUV의 경우 최대출력 400kW, 최대토크 858Nm의 성능을 발휘하며,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제외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중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3. 서스펜션 및 승차감
더 뉴 EQS SUV에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정교하게 반응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드라이빙 모드, 속도 및 하중에 따라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외에도 오프로드(OFFROAD) 주행모드가 포함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기능이 적용되어 주행모드에 따라 모터, ESP,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특성을 변경할 수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최초로 적용된 오프로드 모드는 비포장도로, 경사면 등 오프로드 주행 시 최적화된 드라이빙 시스템을 제공한다. 주행 속도에 따라 전고가 최대 25mm 높아지며, ESP의 활성화 여부에 따라 회전할 가능성이 높은 바퀴의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거나, 추진력을 위해 충분한 미끄러짐을 허용하면서도 차량을 안전하고 쉽게 제어한다.
4. 실내 공간
실내는 넉넉한 공간감과 더불어 모든 탑승객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럭셔리한 라운지의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전동으로 조절 가능한 2열 시트는 최대 130mm 앞뒤로 조절이 가능하며 2열의 레그룸 공간은 830mm에서 960mm까지 확보되어 탑승객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는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객의 동작과 시선을 인식해 차량을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돕고, 제로-레이어(Zero-layer) 인터페이스는 인공지능으로 운전자의 행동을 학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에 제공한다. 특히, EQS 580 4MATIC SUV에는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을 기본으로 탑재해 탑승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EQS 450 4MATIC SUV 런칭 에디션과 EQS 580 4MATIC SUV에는 2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7인치의 MBUX 뒷좌석 태블릿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뒷좌석 승객들도 차량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접 조작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또는 HDMI를 통해 휴대폰, 노트북 등의 기기를 연결하여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개 좌석이 탑재된 3열 시트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하여 최대 7인까지 탑승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최대 2,100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며, 3열 시트를 접으면 5명이 타고도 4개의 골프백을 실을 수 있다.
5. 주행 보조 시스템 및 편의사양
더 뉴 EQS SUV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럭셔리 전기 SUV에 걸맞는 고급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기본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가 지능적으로 연결된 센서 시스템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하여 속도조절, 차선변경, 조향 등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한다.
또한, 사고 발생 이전에 상황을 감지해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와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포함되어 사고 상황에서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EQS SUV 580 4MAITC에 기본 적용된 원격 주차 패키지는 12개의 초음파 센서, 360도 카메라,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를 통해 차량 외부에서 주차 과정을 모니터링하며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조향해 편리한 주차 및 출차에 도움을 준다. 또한, 증강 현실(AR) 기반의 MBUX AR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존 헤드업 디스플레이보다 확장된 크기의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도로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대형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패키지가 적용되어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하며, 이 밖에도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액티브 엠비언트 라이트, 앞좌석 멀티컨투어와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파노라믹 선루프, 키레스 고(KEYLESS-GO) 패키지,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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