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동차

포드 에베레스트, 3열 공간으로 재구성된 7인승 패밀리카

07222224 2022. 3. 2. 09:43
반응형

 

 포드가 중형 픽업 레인저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차세대 '에베레스트(Everest)'를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했다. 이번 신형 에베레스트는 4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로 레인저를 개조한 3열 7인승 SUV이며, 레인저의 짐 싣는 적재공간이 3열 공간으로 재구성된 패밀리 SUV 성격이 강한 모델로 주목된다. 

 

 

 

 우선, 신형 에베레스트는 예상대로 강렬하고 대담한 전면부가 인상적이다. 'C'자형 LED 주간주행등과 상/하부 수평형 구조의 대형 프론트 그릴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강인한 분위기다. 또한, 측면에는 앞뒤로 강한 숄더 라인을 적용해 역동적인 감각을 더한다. 

 

 

 

 파워트레인은 3.0 V6 터보 디젤 및 2.0 바이터보(트윈터보) 디젤 엔진으로 구성되며, 두 엔진 모두 10단 자동변속기와 전자식 사륜구동(또는 후륜구동)으로 조합된다. 여기에 2023년에는 2.3 에코부스트 가솔린도 포함될 전망이다. 

 

 

 

 특히, 차세대 에베레스트는 휠 베이스가 50mm 늘어나면서, 더욱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이 예상되며, 댐퍼가 조정되어 오프로드 기능도 향상된다. 이를 통해, 도심 온로드뿐만 아니라 야외 캠핑이나 차박 등 오프로드에서도 만족스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 공간에는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세로형으로 적용되었고, 전반적으로 이전 세대보다 더욱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 감각이 엿보인다. 또한, 기존 아날로그 계기판에서 12.4인치(플래티넘 트림)/ 8인치(암비엔테, 트렌드, 스포츠 트림) 디지털 계기판으로 새롭게 변경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