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동차

"AMG 55주년 기념..."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

07222224 2022. 3. 24. 16:35
반응형

 메르세데스-AMG의 가장 강력한 커스텀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 트랙 시리즈'가 모습을 드러냈다. 메르세데스-AMG 55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로 단 55대 만이 제작될 예정이다. AMG GT3과 AMG GT4 모델의 레이스 트랙에서 입증된 품질과 최고 수준의 성능을 목표로 AMG 기술의 독특한 방식으로 독점적인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주목된다. 

 

 

 

 차명에서 예고하는 것처럼, 이 모델은 트랙 전용 모델로서 파워트레인은 4.0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734마력과 최대토크 86.6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독일 엔지니어들은 모터 스포츠에서 가져온 인젝터와 평평한 크랭크축으로 엔진 성능을 끌어올렸다. 

 

 

 

 디자인은 AMG 특유의 스포티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동시에 최적의 공기 흐름을 확보할 수 있다. 공기역학적으로 높은 다운포스의 프론트 스플리터는 GT 트랙 시리즈 전용으로 개발되었고, 동시에 기계적으로 조절 가능한 레이싱 리어 윙으로 보완할 수 있다. 

 

 

 

 한편 내부에는 전자식 레이싱 장치를 바탕으로 레이싱 전용 트랙션 컨트롤과 모터스포츠 ABS가 포함되며, 각각 12단계로 컨트롤 가능하다. 여기에, 강철 롤바와 탈출 해치를 적용했고, 운전석에는 5점식 안전 장치 및 맞춤형 시트를 장착했다. 

 

 

 

 차량 인도는 오는 하반기에 시작될 전망이다. 판매 가격은 세금을 제외하고, 369,000유로(4억 9천만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