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특별한 전기차 오너를 위한 4가지 약속..." 기아 EV 멤버스

07222224 2021. 8. 11. 21:46
반응형

 기아차가 기존 내연기관차 멤버십과는 차별화된 전기차 구매 고객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했다. 

 

 기아 EV 멤버스는 전기차 구매 고객의 편리하고 즐거운 EV 라이프를 돕기 위해 출시한 출시한 전기차 전용 멤버십으로 충전 로밍, 카 케어, 라이프 케어, 차량 정비 등 총 4가지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충전 통합 로밍 서비스

 먼저 기아 EV 멤버스는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에스트래픽과의 제휴를 통해 충전 통합 로밍 서비스를 지원한다. 즉, 기아의 전기차 구매 고객이 멤버스에 가입할 경우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을 통해 충전 사업자별 별도 가입 없이 국내 20개사 충전소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충전 결제 시에도 모든 제휴 충전소에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를 100% 활용 가능하며, 기아의 충전 대행 서비스인 '온디맨드 픽업 충전 서비스'와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pit' 이용 시에도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가 가능하다. 

 

 

 

2. EV 카 케어 프로그램

 또한 멤버스는 신차 외관 손상과 관리에 특화된 다양한 'EV' 카 케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사이드미러, 도어, 범퍼 등 미리 선택한 부위의 외관 손상 시 교체 또는 수리를 보장해 주는 'EV 스타일 케어'를 포함해 도난, 화재, 침수 등 차량 전손 사고 발생 시 신차 구매비를 지원해 주는 'EV 세이프티 케어', 타이어 파손 시 손상된 타이어를 교체해 주는 'EV 타이어 케어' 중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기아 멤버스 포인트를 활용한 가입이 가능하다.

 

 다만, 해당 3가지(EV 스타일 케어+EV 세이프티 케어+EV 타이어 케어) 프로그램은 카드 복합결제 불가능하며, 기아 멤버스 포인트로만 가입할 수 있다. 

 

 

 

3. 라이프 케어 서비스

 여기에 멤버스는 기아의 전기차 구매 고객의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전기차 라이프를 위해 전기차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멤버스 고객은 독서, OTT, 음악 스트리밍, 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구독형 서비스를 포함해 설프 세차장, 캠핑 밀키트, 자동차 극장 등 선호에 따라 라이프 케어 상품을 신청 및 결제한 후 차별화된 EV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4. 전기차 종합 정비 서비스

 이 밖에, 전기차 종합 정비 서비스인 'EVerything Care'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출고 월 기준 8년간 8회에 걸쳐 고전압 배터리, 모터룸 냉각수, 감속기 오일 등의 주요 항목을 무상 점검해 주는 'EV 정기점검 서비스'와 구입일로부터 5년 이내 주행 중 배터리 방전과 같은 긴급상황 발생 시 고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을 지원하는 'EV 안심 출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EV6 국매 고객에게는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별도 예약 없이 월할 때 언제든지 정비를 받을 수 있는 'EV6 퀵 케어'와 실시간 차량 탐지로 고전압 배터리 이상 징후 등을 감지하여 고객에게 알려주는 'EV6 원격진단' 등 2가지의 EV6 전용 서비스도 특별히 제공할 예정이다. 

 

 

 

 멤버십 고객은 기아 EV 멤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필요와 취향에 따라 신청 후 결제하면 되고, 결제 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일부 카 케어 프로그램의 경우 포인트로만 가입 가능하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의 전기차를 구매한 모든 고객분들이 충전 걱정을 해소하는 등 더 편리하고 안전한 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차별화된 전기차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했다"며, "기아는 앞으로도 기아 전기차 구매 고맥만을 위한 인프라 확대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