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소식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한국 상륙

07222224 2022. 8. 9. 20:34
반응형

BMW 코리아가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전했다. 

 

지난 2014년 첫 출시 이후, 8년만에 선보이는 2세대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Active Tourer)는 모던함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외관,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변화한 실내, 높은 수준의 실용성, 그리고 첨단 편의 사양 및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선, 디자인은 BMW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여 보다 스포티한 감성를 부여했고, 이에 현대적인 크로스오버 모델만의 특징을 드러낸다. 전면부 에어 플랩이 적용된 대형 BMW 키드니 그릴과 슬림한 윤곽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날렵한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 및 에어 커튼이 조화를 이뤄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이전 세대보다 더욱 완만해진 A-필러부터 길게 뻗은 윈도우 라인, 슬림한 C-필러로 이어지는 옆모습은 한층 역동적인 실루엣을 자랑한다. 도어에는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히든 타입 핸들이 새롭게 적용된다. 후면부에는 슬림한 LED 리어 라이트와 뒷범퍼 하단 크롬 라인을 배치해 와이드한 차체를 강조한다. 

 

 

( 전체길이 4,385mm, 전폭 1,825mm, 전고 1,575mm, 휠 베이스 2,670mm )

 

파워트레인은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4기통 디젤 엔진과 스텝트로닉 자동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해 최대출력 150마력(@4,000rpm) 최대토크 36.7kgf*m(1,500~2,500rp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리터당 15.8km이다.(고속 18.2/ 도심 14.2)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은 8.8초다. 

 

 

 

실내 공간은 BMW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 모델 iX에서 영감을 받은 새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시보드 위에는 10.25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컴바이너 타입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 레버, 오디오 시스템용 볼륨이 통합된 컨트롤 패널이 적용되는 등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했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470L(리터)이며, 뒷좌석 시트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455L(리터)까지 늘어난다. 

 

 

 

또한,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에는 BMW 컴팩트 모델 최초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8세대 iDrive가 탑재된다. BMW OS 8(BMW Operating System 8)과 함께, 조합된 8세대 BMW iDrive에는 향상된 기능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지원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트 오토, BMW 디지털 키 플러스 등 최적화된 스마트폰 통합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또한 적용된다. 어드밴티지 트림에는 전방충돌경고, 차선변경 및 사각지대경고, 하차 시 보행자 및 차량 접근 경고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스탠다드`가 장착된다. 럭셔리 트림에는 여기에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경고 기능 등이 추가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탑재되어 쾌적한 장거리 주행을 지원한다. 

 

이밖에, 주차 보조 기능, 서라운드 뷰, 파노라마 뷰, 3D 뷰, 진입 동선을 따라 최대 50m 거리까지 차량의 후진 조향을 도와주는 후진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한편, 모델 특유의 활용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사양도 포함됐다. 먼저 앞좌석에는 BMW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요추 마사지 기능이 적용된 전동식 시트를 제공하며, 40:20:40 비율로 분할 폴딩 되는 뒷좌석 등받이는 최대 12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장거리 여정에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서 전개되는 `센터 사이드 에어백`이 최초로 기본 탑재되어 앞좌석 탑승객의 안전도를 한층 향상시켰다. 

 

 

 

국내 판매가격은 뉴 218d 액티브 투어러 △어드밴티지 4,590만원 △럭셔리 4,870만원 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반응형